요구된다. 사행산업의 합법적 관리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투자를 유도하고, 사행산업의 문화 공간으로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이 강구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사행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억제하는 장기적인 대책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IT기술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산업
기획력과 아이디어만으로도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
세계 최고의 초고속인프라를 갖춘 우리나라에 매우 적합한 산업
네트워크를 통한 유통구조로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 창출 가능
가족 여가 생활의 변화
집에서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등장
Ⅰ. 서론
청소년이 한 명의 온전한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올바른 과정을 거치는 데 있어서 그들이 가지는 여가와 문화적인 활동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연구결과들을 통해 그 영향력이 증명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보자면, 여가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활동들은 한 개인
1. 게임과 여가문화의 관계
컴퓨터게임은 놀이문화의 하나이다
컴퓨터게임에 있어서 로제카이와가 제시한 게임론의 4가지 유형이 모두 통합적으로 재현될 수 있다. 자신의 분신으로서 게임을 하면서 캐릭터나 종족을 선택하는 미미크리(역할놀이), 서로 경쟁하고 승리를 다투는 아곤(경쟁놀이), 운
여가치를 생산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기능이 많은 노동도 소용이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다능공화라는 것도 노동자를 기만하는 세련된 노동의 착취인 것이다. 이러한 노동의 착취는 생산력이 발달하면 할수록 점점 고도화되고 세련되어 질 것은 분명하다. 임금이 높아진다고 해서 그것이 곧 생활수
부작용을 유발하고, 이는 성장 잠재력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
ㅇ 합법적인 사행산업의 확장은 동시에 음성적 도박 산업을 확대시켜 불법 성인오락실, 카지노바, 성인 PC방 등 지하 경제 규모 증가 야기
마. 여가(레저) 기능 미흡
ㅇ 사행산업은 기본적으로 여가로서의 유희성뿐만 아니라 도박과
여가활동은 청소년들이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고 균형 잡힌 발달을 이루는데 결정적으로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현실은 전혀 그렇지 못하다. 급격한 성장을 겪으면서 노동시간이 감소하고 생활수준은 높아졌지만 인간 소외, 비인간화 등의 부작용을 초래하게 되었
부작용으로 가장 주요하게 들 수 있는 것은 이혼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07년 국제결혼이혼율은 약 8%, 한국인의 외국인 아내와의 이혼율은 약 5.2%이며 그 외 한국인 배우자의 폭력에 의한 가출 등 혼인 중단 경우를 포함하면 정상적인 혼인이 이루어지지 못한 국제 결혼 이
여가활용 프로그램 측면을 연구 범위로 선정한다. 연구의 방법은 우리나라 노인 복지정책 중에서 경제적 측면과(경로연금제도, 취업알선, 복지시설) 건강상 측면(의료서비스, 재가노인복지서비스), 여가활용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보건 복지부 통계자료와 학술논문, 복지관련 문헌자료를 통해 현재 우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에 따른 청소년들의 학습에도 많은 지장을 초래하여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자 하는 운동이 펼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학생 자신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 실태를 분석한 후, 인터넷과 스마트폰 이용이 자신의 여가생활에 미친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